반응형

 

연금저축 + 개인형 퇴직연금 IRP 로 세금 혜택보기 !

 

보통 직장 선배들이 알려준다는데..

아무도 안 알려주더라구요..


연말정산 사람들 혜택보는거 보고 저도 늦게서야 시작 해보려고 해요!

 

연금저축은 연 400만원 까지

IRP계좌는  연 300만원 까지 

세금 혜택이 있어요.

 

연금저축계좌는 이미 만들었어요 ㅠㅠ

그래서 오늘은 개인형 퇴직연금 IRP 계좌 만드는 과정을 보여 드릴게요.

 

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이에요.

 

 

먼저 '한국 투자 증권' 어플을 열고  '스마트폰 계좌 개설' 을 누르세요.

'개인형 IRP계좌 개설하기' 클릭

 

이건 선택사항이에요 전 세액공제로 했던걸로 기억......

 

 

휴대폰 본인 인증을 해요

 

 

네, 계좌를 개설합니다.!

 

확인!

 

 

전 해외 거주중이라 뱅키스로 했어요. 본인에 맞게 끔 !

 

 

약관 동의 하시구요~

 

 

가입 자격 확인 해주시구요. 공인 인증 필요해요. 시간 조금 소요해요

 

전 딱 세금 혜택 볼 만큼 해서 300으로 지정했어요

 

신분증 촬영 민증/운전면허증 촬영을 해요 검은색 배경에 찍으면 잘 되요

 

입금자명으로 인증해주시구요~

 

직장 정보 입력하면 끝이에요!

 

 

'한투 연금 어플'

 

주식/연금저축은 '한국투자증권' MTS에서 가능한데  퇴직연금은 꼭 이 어플에서만 거래해야되더라구요..

개인적으로 저는 정말 불편했어요.. 종목 검색하는 것도 불편.. 차라리 투자증권 어플에서 다 되게 해주지..

 

어플 로딩 화면

 

 

퇴직연금 항목에서 원하시는것을 누르세요
종목 검색창

저는 일단 ETF 좀 구매하려고 해요.

 

개인형IRP 퇴직연금은 위험자산한도 라는게 있어서.

위험자산 70%  + 안전자산 30%  을 의무적으로 해야합니다..

 

참고 하시고 이용하세요!

 

모두 부자되세요~~

반응형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
  • shared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